책읽기 독후활동 촌수와호칭 알기 할아버지와 나는 일촌이래요

초등학교 독서독서 독서활동 처음 배우는 마을수와 호칭이야기 할아버지와 저는 한마을이래요

할아버지와 저는 일등촌이래요 저자 한별출판 키위북스출시 2010.09.10.

초등학교 독서할아버지와 저는 한치래요 저자 한별출판 키위북스

벌써 5월 가정의 달이네요.예전과 달리 요즘은 핵가족 사회다 보니 친척들끼리 만날 기회도 점점 적어지고 친척끼리 촌수나 호칭은 물론 얼굴조차 제대로 모르는 경우가 많아요 키위북스 처음부터 제대로 시리즈 할아버지와 저는 한 치라고 합니다.초등학생 독서를 통해 아이들에게 자연스럽게 친척을 어떻게 불러야 하는지, 나와 얼마나 친한 사이인지 이해하기 쉽게 가르칠 수 있어 좋은 어린이 필독서입니다.

처음 배우는 촌수와 호칭 이야기, 할아버지와 저는 한 마을이래요.애매모호하고 어수선한 호칭을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게 잘 가르쳐주는 책으로, 가족을 위해 꼭 필요한 책을 읽는데 필수적인 소독서로 어른들도 헷갈리는 촌수와 호칭에 대해 또래 친구들의 이야기로 쉽고 재미있게 가르쳐줘서 7살 딸 람에게 정말 꼭 읽어주고 싶은 책이었거든요.

아빠와 엄마를 위한 호칭 매너를 제대로 아는 포스터도 같이 들어있고 할아버지와 저는 일촌이래요.책을 읽음으로써 저도 아이들과 함께 마을 수와 호칭에 대해 자세히 배울 수 있었습니다.

촌수와 호칭을 제대로 알려주는 초등독서 키위북스 할아버지와 저는 한 마을이래요.책은 1~2학년 초등교과 연계로 책을 읽음으로써 미리 만날 수 있다는 점도 좋았습니다.친근감 있는 또래 친구들의 에피소드를 통해 자연스럽게 알려주는 처음 배우는 촌수와 호칭 이야기, 할아버지와 저는 한 치라고 합니다.호기심 어린 눈으로 연년생 남매의 독서에 집중하네요.”아버지의 할아버지는 어떻게 부르나요?”삼촌은 저와 어떤 관계입니까?”할아버지와 나는 모든 마을입니까?”할아버지와 나는 일리라고 합니다. 책의 줄거리는 할아버지의 환갑을 맞아 한국에 와서 친척들을 처음 만난 토니, 지금까지 만난 적 없는 할아버지와 할머니의 삼촌 숙모의 가족을 만나실 수 있죠 처음에는 대면했던 토니는 사촌 형제들과 닮은 모습을 발견하고 이전에 알지 못한 친척 간의 정을 느끼면서 친하게 된답니다. 할아버지의 환갑 잔치 날 또 다른 친척이 다가와서 아는 체를 하는데 토니는 누가 누구인지, 오촌에서 삼촌 삼촌 삼촌인 것이나 이모가 무슨 말인지 전혀 모르겠어요 이런 토니에 할아버지는 가계도를 그리고 친척과의 관계, 촌수과 호칭 등을 가르치고 집의 역사도 들려줍니다 이를 통해서 토니는 가족의 의미를 새롭게 사고하고 멀게만 느껴졌던 친척들과의 거리를 좁히고, 친척도 또 다른 가족이라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오랜만에 만난 친척 도대체 어떻게 불러야 할지 이모, 이모 아들이 왜 나와 사촌인지 궁금하다면 할아버지와 저는 일촌이래요 초등독서 책을 읽음으로써 자세히 알 수 있어요.할아버지와 저는 일촌입니다.책 에피소드가 끝날 때마다 디딤돌 페이지에서 단어의 의미부터 시작부터 제대로 자세히 알려줘서 아이들의 문맹 퇴치에도 딱 좋은 초등 독서거든요.애매한 토막, 뒤죽박죽 호칭의 아이들 눈높이에 딱 맞도록 친숙한 또래 친구 토니의 이야기를 책을 읽음으로써 쉽고 재미있게 처음부터 제대로 가르쳐 주네요.할아버지와 저는 일촌입니다.초등학교 독서 후 우리 가족 가계도 만들어 보는 독서활동을 해봤는데 아이들의 호기심을 한껏 즐겼습니다.나이 많은 남매 할아버지와 저는 한 마을이래요.책을 읽음으로써 촌수와 호칭을 익혔고, 우리 가족 가계도 독후 활동을 통해 제대로 배울 수 있었습니다.가족을 위해 꼭 필요한 책으로 어른들도 혼란스러운 촌단 관계에 대해 명절이나 친척들을 만날 때마다 당황할 수 있는 촌단과 호칭에 대해 독서 후 독후 활동을 통해 제대로 가르칠 수 있어 좋았습니다.이모는 아빠의 여자형제, 이모는 엄마의 여자형제, 외삼촌은 엄마의 남자형제, 이종형제는 이모의 아이들, 내종형제는 이모의 아이들 이렇게 제 가계도를 만드는 독후활동으로 제대로 마을수와 호칭을 알 수 있었습니다.가족을 위해 정말 꼭 필요한 추천도서로 아이들에게 촌수와 호칭 처음부터 꼬박꼬박 또래 친구들의 이야기를 통해 쉽고 재미있게 가르쳐주는 초등독서 할아버지와 저는 한 마을이래요.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아이들에게 읽어주면 좋은 어린이 필독서로 꼭 추천하고 싶네요. 초등학생 독서 추천 키위북스 할아버지와 저는 일촌입니다.더 자세히 알고 싶다면 이쪽으로▼할아버지와 저는 한 마을이래요 – 교보문고 처음 배우는 마을 수와 호칭 이야기 『할아버지와 저는 한 마을이래요』. 핵가족 사회에서는 친척끼리 만날 기회가 점차 적어지면서 친척 간 촌수나 호칭은 물론 얼굴조차 제대로 모르는 경우가 많다. 이 책은 친척을 어떻게 불러야 하는지, 나와 얼마나 친한 사이인지에 대해 알아본다. 가계도를… www.kyobobook.co.kr#가정의달 #독서활동 #마을수와호칭 #키위북스 #교과연계 #가족관계도 #다독 #계보 #마을수 #호칭 #친척관계 #추천도서 #자녀교육 #어린이필독서#가정의달 #독서활동 #마을수와호칭 #키위북스 #교과연계 #가족관계도 #다독 #계보 #마을수 #호칭 #친척관계 #추천도서 #자녀교육 #어린이필독서

error: Content is protected !!